test

이장우 대전시장‘나눔의 김장 행사’로 국민 대통합 앞장 < 정치·행정 < 기사본문

이장우 대전시장, 나눔의 김장 행사로 국민 대통합 앞장_
이장우 대전시장, 나눔의 김장 행사로 국민 대통합 앞장_

【뉴스포르테=길대호 기자】대전시와 5개 자치구는 국민 대통합 김장 행사를 통해 나눔과 봉사로 따뜻한 연말 분위기 확산에 나섰다.

27일 시청 남문광장에서 개최된 행사는 대전시와 5개 자치구가 주최하고 대전광역시 자원봉사연합회(회장 김영태)의 주관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한 봉사·나눔의 국민 대통합 김장 행사와 연계, 대전 지역 자체 행사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이장우 대전시장과 이상래 대전시의회 의장, 5개 구청장, 김영태 대전시 자원봉사연합회장, 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 이성진 부행장, 농협중앙회 정낙선 대전총괄본부장 등을 비롯한 자원봉사자 200여 명이 함께했다.

한편, 남문광장의 김장 행사 장면은 같은 시간 대통령이 참석한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 중앙행사장 LED 화면에 실시간으로 연결되었다.

대전시와 자치구는 행사를 통해 마련된 10톤 상당의 김장 1,000상자(1상자 10㎏)를 지역 사회복지시설과 무료 급식소, 구별 취약계층 등에 전달할 계획이다.

이장우 시장은 “다양한 관점의 차이에서 올 수 있는 갈등을 넘어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며 포용하는 것이 지역의 밝은 미래를 위해 필요한 시기다”라며 “오늘 나눔 행사가 지역 소외계층에게 희망을 주고 국민 대통합으로 가는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영태 대전시 자원봉사연합회장은 “많은 봉사자께서 참여해 나눔을 몸소 실천해 주시는 노고에 경의를 표한다”라며 “봉사자들의 따뜻한 온기가 어려운 이웃에게 오롯이 전달되어 겨울나기에 힘이 될 수 되도록 지원하겠다”라고 했다.

한편,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중앙 행사에는 대전 지역 자원봉사자, 다문화가정, 대학생 등 시민 60여 명이 참여해 전국적인 국민 대통합 계기 마련에 함께 했고, 하나은행과 대전농협에서 행사 후원금을 전달하였다.

Related Articles

최신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