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한 대전과학산업진흥원장, ‘정치자금법 위반’ 벌금 90만원 : 네이트 뉴스

이동한 대전과학산업진흥원장, '정치자금법 위반' 벌금 90만원

사진=연합뉴스 제공

지난해 4월 치러진 대전 중구청장 재선거와 관련,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이동한 대전과학산업진흥원장에게 벌금형이 선고됐다.

대전지법 제13형사부(장민경 부장판사)는 13일 이 원장에게 벌금 90만 원을 선고하고, 9만1940여원 추징을 명령했다.

중구청장 재선거에 무소속으로 출마했던 이 원장은 정치자금법에서 정하지 않은 방법으로 캠프 관계자인 A 씨에게 정치자금을 무상으로 빌려, 이자에 해당하는 금융 이익을 기부받은 혐의로 기소됐다.

재판부는 “피고인은 민주정치 발전을 목적으로 하는 정치자금법의 입법 취지를 훼손했다”면서도 “취득한 금융 이익이 크지 않고 자금을 반환한 점, 당시 정치 경력이 길지 않아 관련 규정 숙지가 부족했던 점 등을 고려했다”고 판시했다.

실질적인 선거캠프 사무장을 맡았던 A씨는 정치자금법이 정하지 않은 방법으로 선거운동원에게 금품과 식사를 제공하는 것을 주도하는 등 혐의로 기소돼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1년을 선고받았다.

함께 기소된 다른 캠프 관계자 4명에게는 벌금 70만∼350만 원이 선고됐다.

충청취재본부 모석봉 기자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 “낳은 적 없는 아들 둘이 호적에”…전 남편이 숨긴 충격적 사실
☞ 서랍 뒤져볼까…”99만원에 구해요” 난리난 ’90년대 대유행템’
☞ “또 중국에서 시작” 전세계 비상 걸렸다…치료제도 없다는 ‘이 전염병’
☞ ‘1만보 걷기’ 시간낭비였다?…고혈압 환자에 더 효과적인 방법은 따로 있었다
☞ 한국에 드디어 상륙…추성훈도 반한 日편의점 인기템 뭐길래

▶ 2025년 사주·운세·토정비결·궁합 확인!
▶ 헷갈리는 뉴스 용어? 지식포켓으로 해결!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 Articles

최신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