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대전 동구 시의원들 “장철민 의원, 왜곡·비방 멈춰야” : 네이트 뉴스

국민의힘 대전 동구 지역 시의원들이 2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장철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제시한 국정감사 방향에 대해 반박하고 나섰다. /정예준 기자
국민의힘 대전 동구 지역 시의원들이 2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장철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제시한 국정감사 방향에 대해 반박하고 나섰다. /정예준 기자

[더팩트ㅣ대전=선치영·정예준 기자] 국민의힘 대전 동구지역 시의원들이 2일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장철민 더불어민주당 의원(대전 동구)의 대전시정 비판에 대해 “사실 왜곡과 정치적 쇼에 불과하다”며 반박했다. 이들은 “근거 없는 비방은 대전시 발전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법적 대응까지 시사했다.

시의원들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장 의원이 대전시장 출마를 선언한 이후 시정을 공격하며 근거 없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특히 최근 장 의원이 나노반도체 국가산업단지 협약 문제와 대전시 재정 건전성 문제를 거론한 데 대해 “사실관계를 의도적으로 왜곡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이들은 “대전시정의 문제를 국정감사에서 다루겠다는 것은 지방의회의 감사 권한을 무시하는 것”이라며 “국정감사장을 개인 홍보 무대로 이용하려는 행태”라고 비판했다.

대전시의 재정 문제에 대해 시의원들은 “2024년 대전시 예산 대비 채무비율은 17.5%로 특·광역시 평균 수준이며, 재정위기라고 볼 수 없다”며 “지방채 발행은 충청권 광역철도, 제2시립도서관, 베이스볼 드림파크 등 시민 숙원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불가피한 선택이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장 의원이 제기한 나노반도체 국가산단 협약 관련 의혹에 대해서도 반박했다.

이들은 “대전시가 미분양 물량 전부를 떠안는 불리한 계약을 맺었다는 주장은 사실과 다르다”며 “기본협약은 정부와 LH가 요구한 조건으로 다른 지자체들도 유사한 조항을 포함하고 있으며 대전은 오히려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조건을 확보했다”고 강조했다.

시의원들은 장 의원이 국회의원 신분을 이용해 비공개 협약 자료를 입수해 공개한 점도 문제 삼았다. “공익이 아닌 사익을 위해 활용한 행위”라며 “민·형사상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경고했다.

이어 “지역 발전을 위한 건설적 비판은 환영하지만, 왜곡된 주장으로 시민을 혼란에 빠뜨려서는 안 된다”며 “대전시정을 흔드는 정치공세를 중단하고 지역 발전을 위한 협치의 자세를 보여달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민선 8기 대전시는 도시철도 2호선, 유성복합터미널 착공, 원도심 활성화 등 그동안 지지부진했던 현안을 본격화했다”며 “대전의 도시 브랜드를 높이고 균형발전을 추진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국민의힘 동구지역 시의원들은 끝으로 “대전시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해 시정을 엄정히 견제·독려하겠다”며 “근거 없는 정치공세로 대전시정이 흔들리지 않도록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email protected]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인기기사]

· 정청래 “추석 귀향길 ‘검찰 폐지’ 약속 지켜 기뻐”

· 편의점 사업 우습게 봤나…서희건설 ‘로그인’, 존재감 ‘로그아웃’

· 공공보다 민간이 좋아…서울시,정부와 미묘한 거리두기

· ‘정교유착’ 의혹 반격 나선 국힘…’정국 반전’ 기대감

· “교사 2만 필요한데 7천 선발”…’고교학점제’ 누가 지키나

· ‘피자집 살인’ 김동원 구속기소…검찰 “갑질의혹 사실 아냐”

· [내가 본 ‘윤서아’]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사람

· ‘후과'(後果) 남기지 않겠다는 李정부…김윤덕 국토장관 “단발 대응 없다”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선치영, 정예준

Related Articles

최신 기사

카테고리